저는 수년 전부터 비트코인을 비롯한 이더리움 및 기타 코인들에 투자를 해 오고 있습니다. 적어도 5년 이상 된 것 같네요.
주로 업비트 코인 거래소만 이용하고 있는데, 투자자로서 거래하기도 편하고, 많은 코인과 다양한 정보들이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코인시세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곳을 아래에 링크해 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시세
현재 6,000만 원 수준에서 머물고 있고, 약 1년 전보다는 3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위 업비트 시세창을 보니, 저는 비트코인을 4,000만 원이 조금 안 되는 금액으로 매수를 했네요. 많은 사람들이 빚을 내서라도 코인투자를 하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단기간의 엄청난 변동성으로 인해, 엄청난 수익이 날 수도 있다는 희망을 가지기 때문이지요. 저도 한 때 많은 돈을 넣어놓고, 매일같이 시세창을 확인해 보고 매수주문, 매도주문을 수십 차례 씩 진행했었습니다. 자다가도, 일하다가도 계속 시세확인과 거래를 했었는데, 아마 코인투자 해 보신 분이라면 이런 경험들이 대부분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제가 정말 수천번은 매수, 매도 거래를 한 것 같은데, 거래 수수료만 해도 몇백만 원은 더 되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기사를 보니 업비트 운영사 두 나무가 강남에 빌딩 수천억 원짜리를 샀다고 하는데, 참 여러모로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코인 중개 거래소 운영 및 거래 수수료 수익 등으로 이렇게 큰 기업이 탄생할 줄 누가 알았을까요?
코인거래로 수익이 난다면 좋겠지만, 무리하게 대출받고 전재산을 끌어모은 돈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등락이 큰 시장에 대한 투자인 만큼 과도하게 많은 금액을 별다른 근거 없이 투자하지는 않아야 하겠습니다. 저도 장기간 투자하는 동안 수익을 내본 적도 있고, 잃어본 적도 있는데, 현재는 소액으로 1천만 원가량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많이 떨어지면 코인을 조금씩 매수해 볼 생각도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실제 수익률
현재 보유자산은 1천만 원 수준이고, 평가손익은 2백만 원 정도로 확인되네요. 수익률은 20%가 좀 넘습니다. 그래도 이득이 나고 있는 상태라 기분이 좋습니다.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손해였는데, 다행입니다. 저의 투자내역은, 50% 정도는 비트코인이고, 나머지는 이더리움 및 기타 코인입니다. 상장한 지 얼마 안 된 동전주 코인들은 상장폐지도 잘되고, 한 번 떨어지면 끝도 없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잘 투자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코인들이 앞으로도 많이 오르면 좋겠네요.
결론
최근에 많은 언론에서 비트코인이 더욱더 상승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가격 수준은 예측하는 사람마다 다양하네요. 일단 중앙은행에서 발행한 것도 아니고, 일반인들이 아직까지도 쉽게 개념을 잡고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코인인데, 이렇게 꾸준히 가치가 오르고 시장에서 거래된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장기간의 시간 속에서 나름 가치 검증도 많이 되었고, 미래에 사용가치가 커질 것이라고 생각되어, 계속 가격이 더 오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분들 투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