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부동산 투자, 특히 경매에 관심이 많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공부한 지도 꽤 오래되었는데, 아직 경매 낙찰경험은 없네요. 몇 차례 토지물건 입찰은 해 보았는데, 모두 패찰 하였습니다. 저는 낙찰만을 위해 너무 욕심을 내지 않고, 소신입찰을 하는 편입니다. 시장에 나오는 경매 물건은 많으니까요.
김포 지하1층, 전용 43평 상가 경매
평형대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네요. 2번 유찰이 되었지만, 3차에서 낙찰이 되었네요. 참고로 대표적인 법원경매정보 사이트인 옥션원을 아래에 링크해 드릴 테니, 경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많은 정보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경매목적 상가 주변 모습
네이버 지도 등으로 확인해보니, 해당 상가 반경 500미터 정도의 배후세대는 2천~2천5백 세대 정도로 보입니다. 이미 낙찰이 되었는데, 62,400,000원이면 평수나 입지대비 저렴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접지에는 주택조합 등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하도면 모습
지하 도면상, 호수로는 1호부터 6호까지 있고, 전용면적이 총 100평 정도는 되어 보입니다.
옥션원 경매정보지상 구분벽체 등은 없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미납관리비는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경매대상 상가에 인접한 다른 호실도 저렴하게 매수하여 PC방 같은 걸 해보면 어떨까 하고 생각해 보았습니다. 어차피 현재 인접상가들이 공실 상태니, 협상을 잘하면 싸게 매입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가 주변 PC방 조회
주변 PC방을 네이버로 조회해 보니, 아래 사진과 같이 그리 많지는 않아보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상가를 어떻게 수익화하는 게 좋겠다고 생각하시는지요?^^ 당장 투자는 하지 않더라도, 매일 조금씩이라도 경매, 공매, 일반매매 등 물건을 검색해 보고, 랜선임장 및 복기를 해 보면 실력이 많이 늘어 최대한 실패하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분들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