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전 부천 중동의 대장아파트인 힐스테이트 중동에 청약을 넣어 당첨되었습니다. 생전 처음 아파트 청약 당첨을 받아보았는데, 처음에는 기분이 좋기도 하고, 조금 얼떨떨했습니다.
힐스테이트 중동 입지
참고로 아파트 실거래가와 분양정보 등을 간단하고 쉽게 확인한 아실 사이트를 아래에 링크해 드릴 테니 관련 정보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보 10분 거리에 7호선인 부천시청역과 신중동역이 있고, 주변에 부천시청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현재백화점, 중앙공원 등 대형 상권과 쾌적한 환경이 자리 잡고 있으며, 힐스테이트라는 메이커 건설사의 프리미엄까지 있습니다. 부천시 내에서는 정말 최고의 입지로 보입니다.
힐스테이트 중동 공급계약서
위 공급계약서상 전용 104제곱미터를 8억 2천9백5십만 원에 분양받았습니다. 아파트 청약 및 분양은 처음 받아보았는데, 나도 아파트 투자한 번 해볼까 하는 마음이었던 초심자에게 행운이 굴러 들어왔네요. 위 계약서상 입주가 2022년이니, 현재는 입주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최근에 가보니 아파트 단지 1,2층 상가도 아주 성업 중이었습니다.
힐스테이트 중동 시세
위 사진을 보니, 2021년 이후로는 거래가 많이 없는 듯합니다. 2021년 4월 실거래가는 15억 수준이고, 현재 매물로는 최저가가 18억 수준으로 보입니다. 15억 정도를 시세로 보고, 취득세와 법무사 등기비용 등 감안하면 대략 6억 내외의 시세차익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양도세는 감안하지 않았습니다.
상당한 시세차익이긴 하지만 저는 기분이 좋지 않네요. 왜냐, 이미 분양권 상태로 팔아버렸기 때문입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엄청 싸게 팔았습니다. 현재의 시세를 생각하면 다시 되새기기도 싫은 투자였긴 하지만,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까 하여 이렇게 글을 올려 봅니다. 초기 프리미엄이 몇천만 원 하던 때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결론
제가 분양받을 당시의 정부에서는 집값, 특히 아파트 가격을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잡겠다고 하며 다양한 대책을 내놓았고, 장관을 비롯한 담당자들이 집값을 잡겠다는 공언을 수도 없이 하였습니다. 저는 정부에서 저렇게 의도를 가지고 정책을 집행하면 집값이 잡힐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아파트 분양권을 급하게 매도하였습니다. 2019년에 아파트 분양권을 매도했는데, 2020년 이후부터 갑자기 아파트 가격이 폭등해 버렸네요. 부동산 시장은 정부라 하더라도 쉽게 종잡을 수 없는 것이라는 사실을 경험을 통해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수억을 들여서 공부를 한 셈이네요. 부동산은 정말 어떤 부동산을 투자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떤 사람이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투자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를 보더라도, 저는 몇천만 원 밖에 수익을 내지 못하였지만, 저의 아파트를 매수한 다른 사람은 수억의 시세차익을 낸 것이니까요.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 저처럼 이런저런 말들에 부화뇌동하는 투자 하지 마시고, 평소에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셔서 투자자로서의 소신을 가지고 큰 수익을 내는 투자를 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