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형 호텔, 분양받아도 될까요? 저의 가까운 지인이 갑자기 저에게 강원도 양양에 있는 생활형 숙박시설(분양형 호텔?)을 분양받는 게 어떤지 하며 물어왔습니다. 이 분은 평소 부동산이나 재테크 등에 관심이 거의 없는 분이라 저는 조금 놀랐습니다. 일단 왜 분양받고 싶냐고 하니, 한채당 1,000만 원대라고 합니다.
분양형 호텔
분양형 호텔 시행사가 하도 분양이 안되고 미분양이 쌓여서 헐값에 날리는 건가?? 아니 아무리 그래도... 아니면 한채당 한 평짜리? 캡슐호텔? 한 채가 아니라 지분을 파나? 별의별 생각을 하며 카톡으로 저에게 내용을 보냈다길래 한 번 열어서 자세한 내용을 검토해 봤습니다.
위 사진의 내용을 보면, "분양가는 계약면적 기준 1,100만~2,600만 원대로.."라는 글이 있는데, 이걸 보고 한채당 가격으로
착각한 것 같습니다. 분양형 호텔 분양정보를 어디서 처음 봤냐고 물어보니, 홈쇼핑 프로그램을 보다가 관심이 갔다고 합니다. 일단 지인에게 계약면적 평당 단가가 1,100만~2,600만 원이지, 호실당 가격이 아님을 알려주었고, 분양형 호텔 등의 분양받은 이후 여러 가지 위험성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네이버를 보니, 홈쇼핑을 보고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꽤 있나 보네요.
분양형 호텔 광고
홈쇼핑에서 아래와 같이 광고를 하고 있네요.
경이로운 품격 상상 이상의 투자가치.....
전매무제한 등 여러 가지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일단 광고하는 내용을 아래에 사진으로 쭉 보여드리겠습니다.
분양형 호텔 주의할 점
분양형 호텔 광고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위의 내용은 현재 홈쇼핑이나 블로그 등을 통해 광고되고 있는 내용입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선택은 자유지만, 위의 분양형 호텔 같은 형식의 사업은 항상 다양한 리스크가 있으니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겉으로 보이는 호텔은 하나인데, 각 호실마다 소유주가 다르니 운영을 하는데에 여러 가지 잡음이 있을 수 있고, 운영사가 수익을 계약대로 소유주에게 분배하지 않는다거나, 영업 자체가 안된다거나 하는 등 리스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잘 될 수도 있겠죠. 많은 돈이 들어가는 분양형 호텔 분양 결정은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하겠습니다. 유튜브에 '분양형 호텔'을 키워드로 해서 조회해 보니, 아래와 같은 영상들이 상단에 조회되네요.
부동산 투자에 대한 판단
본인과 가족의 전재산 또는 그 이상의 대출까지 일으켜 부동산 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남의 말을 듣고 판단을 하기보다는, 본인이 먼저 공부를 철저히 하거나, 전문가에게 의뢰 후 안전하고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이 될 때에 분양을 받고, 그렇지 않으면 분양받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항상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