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가이 입니다. 저의 명의로 차가 3대 있습니다. 1대는 제가, 다른 2대는 가족들이 각각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자동차보험을 갱신하면서 보니, 보험료가 생각보다 꽤 나오네요. 다 아시겠지만, 자동차보험은 매년 1년 단위로 갱신하여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습니다.
2018년식 QM6의 자동차 보험료 입니다.
아우디 2018년식 A3의 보험료입니다.
현대 07년식 뉴아반떼의 보험료입니다.
현재 동일증권으로 3대가 묶여있고, 3년 이내에 사고가 있어 표준등급 13Z입니다.등급 숫자가 작을수록 보험료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저는 다이렉트로 가입한 게 아니고, 설계사를 통하여 가입한 것으로, 보험료가 높은 편입니다. 설계사를 통하여 가입하면 통상 보험료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설계사 수수료는 제가 듣기로는 보험료의 20% 이상 된다고 합니다.(카더라...;;)
몇 차례 사고이력과 설계사를 통한 가입한 점, 그리고 운행거리도 많아서 마일리지 환급도 거의 없어 저의 보험료가 비싼 것 같습니다. 비슷한 차량을 가지고 있는 지인에게 물어보니 차 한대당 보험료가 50만 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저보다는 엄청싸네요..ㅜㅜ 매년 갱신할 때마다 다이렉트 가입으로 할까. 하다가, 귀찮아서 그냥 기존에 가입했었던 설계사를 통해서 매년 갱신을 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게 있으면 물어보기도 하고, 사고가 난다면 도움이 될까 해서...
사고이력이나 주행거리 등은 어쩔 수 없지만, 위에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 등 다이렉트로 가입하면 보험료가 많이 저렴해진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모든 분들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 쿨가이
같이 보면 좋은 글